본문 바로가기
Review/BOOK

[그래픽노블추천] 사랑하는 사람을 잃었다면, '내가 죽은 뒤에 네가 해야 할 일들(What to do when I'm gone.)'

by LYNN 2023. 6. 7.
반응형

요즘 에프 그래픽 컬렉션에 꽂혀서 찾아보고 읽고 있습니다.

틸리월든의 '듣고 있니?'를 시작으로 플레이머, 그리고 이 작품을 만나게 되었어요. 

 

https://m.yes24.com/Search?query=%EC%97%90%ED%94%84+%EA%B7%B8%EB%9E%98%ED%94%BD+%EC%BB%AC%EB%A0%89%EC%85%98 

 

에프 그래픽 컬렉션 - YES24

YOUR EVERY STORY 문화 콘텐츠 플랫폼, 예스24

m.yes24.com

 

제목부터 강렬한 게 이 책이 어떤 이야기를 하려는 지 한눈에 알 것 같았습니다. 

 

 

제목대로 엄마가 떠난 뒤에 딸에게 D-day 순으로 편지 쓰듯이 말하는 내용이에요.

엄마가 없는 동안 어떻게 해야할지를 차근히 알려줍니다. 

 

엄마가 곁에 있었다면, 이런 이야기들을 나누려나? 하는 상상도 했고요. 

'엄마가 계시지 않아도 나는 잘 살 수 있겠구나'라는 작은 마음도 얻었습니다. 

 

 

이 책은 엄마와 딸이 아닌 어느 누가 읽어도 좋을 것 같아요.

인생에 가이드가 필요한 사람이나 엄마나 아빠와 같이 부모님이 필요하신 분, 소중한 사람을 잃은 사람이 읽는다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읽는 내내 따뜻한 마음을 느꼈고요.

엄마가 많이 떠올랐습니다. 저도 엄마가 돌아가시고서 요리법을 좀 배워둘걸~ 했거든요. 

나도 모르게 눈물이 차오르는 문구들도 많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