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FOOD

[종로맛집] 미쉐린 빕그루망 3년 연속 우육면 맛집, 우육면관_ 술 마신 다음날 해장 음식으로 추천

by LYNN 2023. 2. 20.
반응형

우육면관은 미쉐린가이드에 선정된 맛집이다. 청계천점과 광화문점이 있는데, 청계천점보다 광화문점이 넓고 웨이팅이 적을거라 예상하여 광화문점으로 향했다. 우육면관의 사장님께서 우육면 유랑을 베이징, 칭따오, 타이베이 등 각지로 떠나 78곳의 우육면을 먹고, 칭다오에서 직접 레시피를 전수받았다고 한다.


가게 앞에 도착하니 사람들로 붐볐다. 다행히 2명 자리는 있어서 바로 입장할 수 있었다. 가게는 1층과 2층으로 1층은 우육면을 즐기는 손님, 2층은 인원수가 많거나 우육전골을 즐기는 손님이 들어가는 것 같았다.


1층은 바 형식으로 둥그렇게 앉아서 음식을 먹을 수 있다. 우육면과 즐길 수 있게 라장과 갓김치가 구비되어 있다. 고수가 필요하면 추가할 수 있다고 하니, 고수를 좋아하는 분은 추가하여 드시면 좋겠다.


우육면특 2개와 오이소채, 수교주문하였다.
우육면은 양지 토핑이 올라가고, 우육면특은 면 양은 동일하나 아롱사태, 양지, 업진살 토핑이 올라간다. 음식이 나오기까지 그리 시간이 오래 걸리지는 않았다. 오이소채는 새콤달콤한 오이 무침이었고, 우육면의 기름기를 개운하게 상쇄해주는 역할을 하였다.


우육면특이 나왔다. 그동안 접해본 우육면과는 다르게 맑은 국물에, 고기 베이스의 육수가 인상적이었다. 국물은 시원하고, 깊었다. 국물을 먹자마자 우육전골을 먹고 싶어지는 맛이었다. (다음엔 우육전골을 목표로 해야겠다.) 토핑으로 올라간 모든 고기들이 질기지 않고, 부드러웠다.


라장을 이후에 추가할 수 있는데, 라장을 넣어서 먹으니 국물이 진하게 느껴졌다. (간도 세지고) 취향에 따라 라장을 넣어 먹으면 좋을 것 같다. 나는 라장을 넣지 않은 버젼이 깔끔하고 시원해서 좋았다. 우육면이 떠오를 때마다 가고 싶을 것 같다. 정말 맛있었다.

[가게 정보]
주소 : 서울 종로구 종로 7일 29-4
영업시간 : 11:00 - 22:00
브레이크타임 : 14:30 - 17:00
대표번호 : 070-7543-4830
주차 가능

https://place.map.kakao.com/1030931779

우육면관 광화문점

서울 종로구 종로7길 29-14 1,2층 (청진동 39)

place.map.kakao.com

https://www.instagram.com/niuroumian_guan/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