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FOOD

[신촌맛집] 구복, 샤오롱바오와 우육면 맛집

by LYNN 2023. 2. 19.
반응형

신촌에 샤오롱바오, 우육면 맛집에 다녀왔다.
가게가 생긴 지도 꽤 되었고, 맛도 좋은데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집이다. 가게 내부 분위기도 범상치가 않다. 음식은 미리 만들어두지 않고, 주문이 들어가면 바로 만들어주셔서 맛있었고 대기하는 데 시간이 걸렸다.


여러 명이 방문하여 샤오롱바오와 새우 샤오롱바오, 마파두부, 우육면을 주문하였다. 샤오롱바오는 중국식 만두로 육즙이 많은 만두다. 만두피가 얇아서 만두를 조심히 떼어 숟가락이나 그릇으로 안착시켜야 육즙을 놓치지 않고 즐길 수 있다.


맛있게 먹는 방법은 숟가락에 만두를 올리고, 만두피를 터뜨려서 육즙을 먼저 먹고, 만두를 먹도록 알려져있다. 급한 마음으로 갓 나온 만두를 입안에 넣으면 홀라당 입안 전체가 데일 수 있다. 온도가 식고 나면 만두를 통째로 입안에 넣고 육즙과 만두소를 같이 먹을 수 있다.


샤오롱바오는 육즙 가득, 돼지고기소, 얇은 만두피의 조합이 좋았다. 따뜻하고, 진한 육즙을 머금은 만두와 탱글한 돼지고기소, 그리고 부담스럽지 않게 얇은 만두피가 좋았다. (글을 쓰면서 또 먹고 싶은 그런 맛집이다.)

새우 샤오롱바오는 조그만 새우가 들어있고, 이 역시 맛있었다.


구복의 우육면은 정평이 나있는데, 특히 깊은 국물이 주는 시원함이 좋았다. 속이 풀리는 육수, 오랫동안 조리하여 쉽게 찢어지는 고기, 국물이 잘 베어있는 얇은 면이 구성하는 한 그릇이 완성도가 높았다.



마파두부는 큼지막하게 썬 두부에 살짝 가미된 마라, 그리고 양념이 맛있었다. 밥을 추가로 주시는데, 밥이랑 먹으니 더 맛있었다. 마파두부는 역시 밥인가. 싶었는데, 마파두부 주문하시면 꼭 밥과 함께 드셔보시길 권하고 싶다. 밥도 어찌나 탱글하던지. 모든 음식이 맛있어서 다음엔 다른 메뉴들로 주문하여 즐기고 싶다. 물론 이번에 주문한 메뉴를 또 주문하여도 정말 좋을 것 같다.

[가게정보]
주소 : 서울  서대문구 연세로 4길 26
영업시간
화 - 토 : 11:30 - 21:00
일 : 16:00 - 21:00
휴무일 : 월

https://place.map.kakao.com/12272633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