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ETC

보틀벙커Bottlebunker_잠실와인전문매장 후기. 겨울철데이트 장소 추천

by LYNN 2022. 1. 11.
반응형

술을 좋아하는 나에게 좋은 소식! 잠실 롯데마트의 제타플렉스 안에 보틀벙커가 생겼다. 찾아보니 제타플렉스 매장 1층 면적의 70%를 보틀벙커가 차지하고 있었다. 잠실에 보틀샵이 없고, 롯데마트에 구비된 주류도 많지 않아서 아쉽던 참에 와인전문점이 생겨서 좋았다.

관련 정보는 다음과 같다.
주소 :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240 롯데마트 1층
영업시간 : 매일 10:00 - 22:00
지도는 아래에 링크를 참고하면 된다.
https://place.map.kakao.com/530450914

보틀벙커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240 롯데마트 1층 (잠실동 40-1)

place.map.kakao.com


주말 오후에 방문하였는데 사람들로 붐볐다. 와인 전문 매장답게 세계의 와인이 모여있었다. 넓은 매장에 나라별, 품종별, 종류별 와인이 구비되어 있었다. 와인의 종류와 양도 만만치 않지만 하나씩 살펴보면 와인에 대하여 공부할 수 있는 정보가 많았다.


와인은 1만원대부터 9000만원까지 가격이 천차만별이었다. 그랑 크뤼 구역에 비싼 와인들이 있으니 구경을 하며 와인의 세계를 접하는 게 좋았다.


와인만 있는 게 아니라 와인을 즐길 때 필요한 와인잔, 와인 오프너, 치즈와 간단한 간식 종류도 다양하였다. 와인을 사면서 덩달아 간식도 좌르르 바구니에 담을 수 있는 구조였다. 특히 와인을 더 맛있게 보이게끔 만들고, 사고 싶게 만드는 큐레이션이 좋았다.

‘와 이렇게 종류가 많아서 어쩌지?’할 때 한 줄기 빛과 같은 큐레이션! 구매하고 싶은데 뭘 사야할 지 모를 때면 큐레이션 노트를 정독하면 도움을 얻을 수 있다.


나의 취향에 맞는 와인을 찾도록, 배달 음식과 곁들이기 좋은 와인, 파스타랑 잘 어울리는 와인, 내추럴 와인, 성공적인 홈파티를 위한 와인 등으로 흥미를 끄는 와인 소개가 많았다. 각각의 와인에 대한 큐레이션을 보고 마음에 드는 와인을 하나 사마셔보고 싶었다.


엄선된 와인을 시음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테이스팅 랩이 있었다. 와인을 마시는 방식은 종이 팔찌에 일정 금액을 충전하여 직접 따라 마실 수 있었다. 와인 한 병을 사서 다 비우기에는 많고, 다양한 와인을 조금씩 마시고 싶은 분이라면 테이스팅 랩을 활용하면 좋겠다.


테이스팅을 하면서 곁들여 먹을 수 있는 간단한 안주들이 있었다. 치즈와 빵, 과자를 함께 먹을 수 있었다. 나는 신의 물방울 만화에 나온 와인을 사마셨다. 처음 접하는 방식이라 경험 삼아서 사먹었다. 시음한 와인이 마음에 들면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시음대 옆에 와인 매대도 준비되어 있었다. 보틀벙커를 만든 이들이 구매를 유도할 수 있도록 동선을 신경써서 짠 것 같았다.

다른 주류로 위스키, 사케, 중국술, 우리술도 구비되어 있었다. 위스키와 리큐르 매대에는 칵테일 제조법과 제조에 필요한 도구들을 소개하고 있어 구매욕구를 자극했다. 하, 왜 이렇게 장비욕, 술구매욕은 끊이지 않는 건지 모르겠다. 전통술은 우리술한잔에서 냉장고를 꾸리는 것 같았다.



계절이 바뀌고 달이 바뀌면 달라질 큐레이션이 궁금해서 기회가 될때마다 들리고 싶은 가게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