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FOOD

[선릉맛집] 입맛이 없을 때 찾으면 좋을 낙지 맛집, 60년 전통 용호 낙지

by LYNN 2023. 1. 9.
반응형

입맛이 없을 때면 양념이 가득한 음식이 떠오르고는 한다. 

기운이 없고, 입맛이 영 없을 때 들르기 좋은 집을 소개하고자 한다. 

 

용호낙지는 부산 용호동에서 시작하여 40여개의 가맹점이 있다. 가게가 운영된지도 60년이 되었다고 하는데, 전통이 오래된 만큼 맛을 보장한다고 보면 되겠다. 메뉴는 낙지집 답게 낙곱새, 낙차새, 낙새, 전골이 있었다. 낙지가 주인공이다.  

 

 

기본 반찬들은 전부 신선하고 맛있었다. 콩나물도 이렇게 아삭하고 두툼한 콩나물은 오랜만이었다. 

 

 

테이블마다 가스레인지가 있어서 끓여먹는 방식이었고, 직원분들이 돌아다니면서 냄비를 돌봐주신다. 

주문한 낙곱새가 나왔다. 재료가 신선하고 깨끗하게 관리되는 것 같았다. 워낙에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라 손님도 많았고, 빠르게 손님이 오고 가는 게 보였다. 

 

 

중간에 저어주면서 바닥에 늘러붙지 않도록 했다. 직원 분들이 잘 봐주셔서 많이 손댈 필요가 없었다.

 

양념이 재료에 고루 베면, 큰 그릇에 밥이랑 같이 비벼먹을 수 있다. 

 

 

고춧가루 베이스의 소스로 텁텁하지도 않고, 맵지도 않아서 맛있게 먹기 좋았다. 

낙지, 새우, 대창도 탱글하니 정말 맛있었다. 

 

 

밥이랑 낙지랑, 각종 약채를 넣고 슥슥 비벼서 먹었다. 모처럼 건강하게 배부른 기분을 느낄 수 있었다. 

 

 

이대로는 아쉬워서 우동사리까지 추가하여 먹었다.

개인적으로 우동사리보다는 당면이 더 맛있게 느껴졌다. 

 

가성비도 좋고, 맛도 좋은 용호낙지 방문을 추천하고 싶다. 

 

[가게 정보]

주소 :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419 삼성파이낸스빌딩 1층 (우)06160

영업시간 :

  • 월~금 10:30 ~ 22:30
  • 토,일 10:30 ~ 21:30

대표번호 : 02-568-4578 

https://place.map.kakao.com/1887899641

 

용호동낙지 강남직영점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419 삼성파이낸스빌딩 1층 (삼성동 142-43)

place.map.kakao.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