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MOVIE

[넷플릭스애니추천] 갓파 쿠와 여름방학을

by LYNN 2023. 7. 31.
반응형

출처 : 네이버영화

 

포스터와 영화 제목에서부터 여름 분위기가 물씬 나는 영화입닌다. 영화를 보는 중에도 여름을 표현하는 연출이 좋더군요. 물에 비치는 빛을 표현하고, 여름의 쨍쨍한 햇빛, 빛을 받으며 흔들리는 푸른 나뭇잎들, 이외에도 여름 느낌이 나는 장면이 많았습니다. 강가의 맑은 물을 보는데, 저도 시원하게 느껴졌어요. 

 

출처 : 네이버영화
출처 : 네이버영화

 

영화는 포스터 속 남자 주인공인 코이치가 갓파를 만나며 시작됩니다. 일본은 다신교로 다양한 신을 믿는데요. 영화에서는 갓파라는 신(요괴)이 등장합니다. 갓파는 주된 주인공이자 캐릭터인데, 제가 보기엔 마냥 귀엽지만은 않았습니다. 신이라는 존재임에도 인간적인 모습을 많이 담고 있었어요. 한편으로 머릿속으로만 그리던 신의 존재를 현실에서 만난다는 설정이 특이하게 느껴졌습니다. 일본 애니에서는 종종 인간이 아닌 존재를 소재로 잘 다루는 것 같습니다.

 

출처 : 네이버영화

 

갓파의 아버지 이야기부터 방송 출연하는 이야기까지 인간 중심적인 면모를 보이는 장면이 많이 보였어요. 갓파는 소수이고, 인간은 다수인데다 인간은 자기중심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하는 게 적나라하게 표현되었죠. 갓파를 찾기 위해 24시간 CCTV를 돌리는 인간들의 모습을 보며, 한편으로는 끔찍하고 무섭게 느껴졌어요. 애니라서 아이들이 보기 좋을 영화라고 기대하였는데, 예상과는 다르게 무거운 내용을 담고 있었습니다. 

 

영화를 보고 여러 생각이 들었습니다. 인간은 인간대로, 자연은 자연대로 살도록 두어야하지 않을까였고요. 그렇게 인간 중심적으로 파괴된 환경이 연결되었고, 파괴된 환경 때문에 사라져 간 동식물들이 떠올랐습니다. 물론 인간이라고 무조건 나쁜 인간만 있는 건 아니겠지만. 한 번쯤은 중심을 내가 아닌 다른 이에게 또는 다른 대상에게 돌려보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